창원시의회 의회에바란다 입니다.
이곳은 의회의 기능에 맞는 자치법령의 제도개선사항,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게시하여 주신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는 귀중한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시민불편 사항의 대부분은 시관계 부서에서 처리해야만 해야 할 민원으로 답변을 원하는 민원에 대하여는 창원시청 홈페이지(http://www.changwon.go.kr)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메뉴는 본인확인을 하셔야 글이 게재됩니다.
★★★ 주차난 심각 : 창원 공단 - 정동사거리 성산패총로 24번길 방면 ★★★ 김** 2022-02-04 0 | |
성산패총로24번길 들어서면 중소기업들이 몰려 있습니다.
|
어두운 6.30부터 많은 공단 노동자가 이곳을 오가는 지역임을 잘 알므로 오늘 성산구청 담당계장님과 이 문제 의논드렸습니다. 직각주차와 인도침범.자전거도로 침범등 위험이 있다는 민원이 있어 한 부서의 민원조치라고는 하나 일터에 가야하는 분들의 백여대가 넘는 직각주차를 당장 금지한다면 먼곳서 차로 이동하는 분들의 입장이 고려되지 않은 것이라는 주장에 저 역시 동의하므로
부서는 웅남공단공영주차면수 기존 232면에 추가해 창곡로에 159면 주차면수를 늘릴 계획이라하나 이곳과는 먼곳으로 이 문제해결과 무관하다 봅니다. 그래서 현수막은 단속의지가 있다 적혔고 인근 사업장에 주차금지 공문도 갔다하나 대안마련전에 단속은 아니다라는데 부서도 제의견에 공감하였습니다. 새벽시간 현장도 다시 간다합니다. 일단 중간보고 드립니다.
주차장이 협소한 회사들은 꼼짝달싹 못하게 회사 안으로 차를 밀어 넣고 있어
외출도 못하고 퇴근도 차가 빠질때까지 서너시간 기다리는 상황도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로 끝쪽이나 옆길에는 회사 부지가 아님에도 회사부지 처럼 사용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형평성 문제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공공 주차 공간 라인을 명시해 주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직각주차 문제를 신고하던 대형 차량들이 차길을 선점하는 일이 예전보다 더 늘어 난 것도 이상합니다.
아무튼, 관심을 가지고 계시니 다른 분들도 많은 위안이 될 것 같습니다.
수고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