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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회에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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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의회 의회에바란다 입니다.
이곳은 의회의 기능에 맞는 자치법령의 제도개선사항,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게시하여 주신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는 귀중한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시민불편 사항의 대부분은 시관계 부서에서 처리해야만 해야 할 민원으로 답변을 원하는 민원에 대하여는 창원시청 홈페이지(http://www.changwon.go.kr)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메뉴는 본인확인을 하셔야 글이 게재됩니다.

창원대로 우회도로의 필요성과 시급성 제안 강** 2011-02-16 0

오늘 경남도민일보에서 팔용터널 설치 관련 기사를 보았습니다.
지금 창원대로 교통분산 대책도 반드시 검토가 되어야 됩니다.

현재의 창원대로는 1987년 8차선으로 확장되어 약24년간 시가지 중심부를 관통하는 삭막한 도로로
용원교차로 주변기준 1일 평균 통행량은 10만대에서 12만대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창원터널 약8만대 보다 많은 통행량으로 심각한 차량지.정체, 안전, 환경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민원인 의견은 팔용로 - 팔용산 밑부분 -차상로- 창원천과 남천 합류 지점 - 적현로 - 공단로(또는 웅남로)-
창곡로 - 완암IC를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이상의 도로 신설(창원대로 우회도로)이 창원시 어느 도로보다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창원대로 우회도로가가 만들어지면 현재 창원대로 교통정체 해소, 공단 납품 업체 물류비용 절감,
공단.진해구 및 마창대교 접근성 편리, 향후 완공될 남부순환도로와 연계성등 유.무형적인 효과가 아주
클 것으로 판단되고 차량 지.정체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 및 환경오염 물질 감소로 인한 연간
수십억원의 경제적 이익이 있을 것 입니다.

우회도로가 완성되면 의창구, 성산구 지역 동서남북 외곽순환도로 모두가 연결되어 시내 교통흐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창원대로 교통과 환경문제는 매우 심각하고 왕복 4차로 이상의 창원대로
우회도로가 빨리 착공되어 현재의 문제가 조속한 시일내 해결되면 합니다.

창원대로 우회도로 구간 : 팔용로 - 팔용산 밑부분 - 차상로/적현로 - 창곡로 - 완암IC
도로를 만드는데는 많은 시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금 시작한다해도 빠르다고 할 수없을 것입니다.
창원시 가까운 미래를 지금 치밀하게 계획하고 준비하면 어떻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