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116회 제1차 건설해양농림위원회(2022.07.04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16회 창원시의회(임시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회의록
제1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22년 7월 4일(월) 15시 22분

장소 건설해양농림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위원장 제안)


(15시22분 개회)

○위원장 권성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6회 창원특례시의회(임시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위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4대 전반기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권성현입니다.

훌륭하신 동료 위원님들과 함께 우리 위원회를 이끌어나가게 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위원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창원특례시의 한 단계 높은 발전을 위해 시정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 위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위원님들이 앉아 계시는 의석은 성명순에 따라 임시로 배치되었음을 양해해 주시고 정회 후 협의하여 다시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회의에 앞서 오늘 위원회가 구성되고 처음 열리는 위원회인 만큼 위원님들이 상호 간에 간단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상 우측에 계신 김우진 위원님부터 차례로 본인 소개와 간단히 인사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우진 위원 앉아서 해도 되겠습니까?

반갑습니다. 동읍·대산·북면 시의원 김우진입니다.

초선이다 보니까 크게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초선답게 하나하나 물어 가면서, 모르는 것은 또 서로 의논해 가면서 위원회가 잘 될 수 있도록 그렇게 열심히 노력해서 같이 잘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박강우 위원님.

박강우 위원 반갑습니다. 저는 창원시 비례,

(「마이크 켜고」하는 위원 있음)

심영석 위원 본회의장이 아니니까 박수 쳐도 됩니다.

박강우 위원 창원시 비례대표 국힘의 박강우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십시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 박해정 위원님.

박해정 위원 반갑습니다. 반송·용지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마이크 켜시고」하는 위원 있음)

반송·용지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박해정입니다.

초선입니다. 많이 배우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백승규 위원님.

백승규 위원 반갑습니다. 가음정·성주 지역구를 두고 있는 백승규입니다.

하여튼 반갑고 우리 건설해양농림위원회가 5개 상임위원회가 있지만 진짜 다 화합하고 우리 위원장님을 같이 필두로 해서 진짜 제일 칭찬받고 존경받는 상임위원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꼭 좀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건설해양농림위원회가 45명, 5개의 상임위원회의 진짜 모델이 되고 본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말씀을 여야를 떠나서 진짜 집행부에 우리의 의무와 감시는, 할 것은 다 하더라도 진짜 끝내 가서는 또 이런 일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러나 우리 건설해양농림위원회에서는 진짜 화기애애한 모습이 되고 우리 위원님들이 의정활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그런 상임위원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 말씀을 꼭 좀, 당부 말씀 부탁드리면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서영권 위원님.

서영권 위원 반갑습니다. 자산·오동·교방·산호·합포 지역구를 둔 서영권입니다.

먼저 건설해양농림위원회의 권성현 위원장님과 우리 위원님들 뵙게 되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하고.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초선이다 보니까 아무것도 모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알겠지요.

그런 만큼 우리 여기 계신 선배님들의 많은 지도와 편달 부탁드리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심영석 위원님.

심영석 위원 반갑습니다. 저는 일명 부산항 신항이라 하기도 하고 진해 신항이라고 하는데 옛 명으로 따지면 용원 지역입니다.

용원 지역을 지역구로 하는 심영석입니다.

혹시 거제도 가려고 하다가, 거기 지나가는 길이니까 들를 일 있으면 연락 주시고요.

제가 이렇게 명단을 쭉 연령대를 보니까 오은옥 위원이 아니었으면, 아니 전홍표 위원이 있네요.

아니었으면, 잘못하면 막내가 될 뻔했더라고요.

(웃음소리)

천만다행입니다, 이렇게 와서.

그리고 또 이제 우리 전홍표 위원님 계시니까 앞으로 좀, 우리 셋이 보니까 막내 급에 속하는데 하여튼 우리 사회 선배님들 잘 보필해서 우리 위원회가 진짜 백승규 위원님이 말씀하신 대로 가장 좋은 위원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지난 4년 동안을 보면 복이 있었는지 몰라도 첫 번째 갔던 위원회는 경제복지였는데 경제복지가 가장 좋은 분위기, 좋아서, 그쪽이 좋다고 해서 많은 사람이 그리 갔는데 최악의 위원회가 되었어요.

그리고 여기가 최악일 것이라고 했는데 제가 여기도 왔는데 여기가 최상의 위원회가 되었더라고요.

두 번까지는 운이라고 하는데 세 번은 실력이라고 합니다.

세 번에도 우리가 가장 좋은 분위기가 되어서 실력으로 좋은 상임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오은옥 위원님.

오은옥 위원 반갑습니다. 건설해양농림위원회 할 일도 많고 그다음에 또 좋은 일들도 많이 할 수 있는 그런 위원회 같습니다.

조금 전에 우리 백승규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협업해서 우리가 좀 잘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전홍표 위원님.

전홍표 위원 반갑습니다. 건설해양농림위원회 막내입니다.

전홍표입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같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다음은 한상석 위원님.

한상석 위원 저도 지역구는 심영석 위원님과 같은 지역구입니다.

진해 쪽에서 바다를 끼고 있고 또 진해 신항 등 하여튼 해양 물류 쪽으로 상당한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쪽 위원회에 신청을 했고, 그다음에 권성현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우리 위원들과 같이 열심히 위원회를 꾸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권성현 마지막으로 황점복 위원님.

황점복 위원 반갑습니다. 저는 마산회원구에 있는 합성1동·석전동·회성동·회원1, 2동 지역구를 두고 있는 황점복입니다.

저의 나이대에 처음 새로운 길을 접어들었는데 아무튼 우리 권성현 위원장님을 모시고 주변 동료분들, 재선 되신 분도 계시지만 동료 위원님들 잘 모시고 더불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일동 박수)

○위원장 권성현 이상으로 인사를 모두 마치고 안건을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의사일정은 배부된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문위원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정회교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정회교 전문위원 정회교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으로부터 2022년 7월 1일 권성현 의원님이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위원장으로, 2022년 7월 4일 김우진 의원님, 박강우 의원님, 박해정 의원님, 백승규 의원님, 서영권 의원님, 심영석 의원님, 오은옥 의원님, 전홍표 의원님, 한상석 의원님, 황점복 의원님이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었다는 통보가 있었습니다.

같은 날 제4대 창원특례시의회 전반기 건설해양농림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이 의장으로부터 본 위원회에 회부되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권성현 정회교 전문위원님 수고 많았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위원장 제안)

(15시32분)

○위원장 권성현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4대 전반기 건설해양농림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 여러분! 부위원장 선임은 「창원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이를 본회의에 보고토록 규정되어 있으며 부위원장은 「창원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제2항에 따라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에는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며 위원님들의 의사 전달과 우리 위원회 운영과 관련하여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됩니다.

이에 부위원장 선임에 앞서 부위원장 선임 방식에 대해 제안하고자 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구두 호천에 따라 1명일 경우 이의 유무를 물어 의결하고 2명 이상일 경우에는 거수로 다수결에 의하여 표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앞서 말씀드린 대로 선임하는 것으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 추천을 받기에 앞서 잠시 정회를 하여 부위원장 선임과 의석 배치 등을 같이 논의했으면 하는데 우리 위원님들 그렇게 해도 되겠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5시33분 회의중지)

(15시46분 계속개의)

○위원장 권성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 시간 중 협의된 바와 같이 박해정 위원님을 건설해양농림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건설해양농림위원회 부위원장에 박해정 위원님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박해정 부위원장께서는 앉은 자리에서 간단하게 인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박해정 부족한 저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동료 위원님들과 함께, 또 선배 위원님도 잘 따르고 우리 위원장님 잘 모셔서 멋진 상임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부위원장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서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권성현 박해정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박해정 부위원장님과 앞서 정회 시간에 논의된 바와 같이 황점복 위원님이 선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116회 창원특례시의회(임시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제1차 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47분 산회)


○출석위원(11인)
권성현박해정김우진박강우
백승규서영권심영석오은옥
전홍표한상석황점복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정회교
전문위원 정은정


○속기사

임은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