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93회 제1차 문화도시건설위원회(2020.03.19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본문

제93회 창원시의회(임시회)

문화도시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20년 3월 19일(목) 11시 37분

장소 문화도시건설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심사된 안건

1.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위원장 제안)


(11시37분 개회)

○위원장 이해련 의석을 정돈해 주시길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3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문화도시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봄의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3월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지역사회의 안전과 시민의 건강을 위해서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위원님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위원 여러분들의 건강관리도 유의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의사일정은 배부된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전문위원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김부식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부식 전문위원 김부식입니다.

본 위원회에 심사 회부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3월 19일 의장으로부터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이 제출되어 같은 날 본 위원회에 접수되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이해련 김부식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1.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위원장 제안)

(11시38분)

○위원장 이해련 이어서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오는 6월 집회하는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게 될 행정사무감사에 관련하여 감사실시방법, 요구자료 등에 대한 본 위원회의 계획을 수립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배부해 드린 감사계획안은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을 참고하고 본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초안을 작성하였으며, 작성된 계획안은 사전에 위원님들께 배포하였습니다.

오늘 토의를 거쳐 우리 위원회의 안을 확정한 후 본회의에 승인을 받게 되겠습니다.

그러면 본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의 충분한 토의를 위해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우리 위원님들 그렇게 해도 되겠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심도 있는 토의를 위해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39분 회의중지)

(11시45분 계속개의)

○위원장 이해련 의석을 정돈해 주시길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 시간 중 토의를 거쳐 합의된 내용을 김경희 부위원장님으로부터 듣도록 하겠습니다.

김경희 부위원장님 보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부위원장 김경희 반갑습니다. 부위원장 김경희입니다.

문화도시건설위원회 소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는 오늘 6월 5일부터 개최되는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에 집행기관의 문화도시건설위원회 소관 부서에 대하여 실시하게 될 감사계획서입니다.

본 감사의 목적은 위원회 소관 부서의 2019년도 5월 1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그 추진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의정활동과 예산심사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시정요구 및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올바르고 효율적인 행정이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감사 기간은 오늘 6월 8일부터 6월 16일까지 9일간 실시하고, 감사대상기관은 문화관광국, 도시정책국, 안전건설교통국, 도시개발사업소, 창원문화재단, 그리고 5개 구청의 문화위생과, 안전건설과, 건축허가과입니다.

감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전 위원으로 편성하였으며, 위원회 운영방식은 회의식으로 진행하되, 관심사항이나 민원이 제기된 특정 사안에 대해서는 필요시 현장에 직접 나가서 여론을 듣거나 현장의 실태를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부 감사일정과 감사자료 제출목록 등 구체적이고 상세한 내용은 나누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본 위원회의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에 대한 보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해련 김경희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부위원님께서 보고드린 내용에 대해서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들,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문화도시건설위원회 소관 2020년도 행정사무계획서 작성의 건은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잠시 후 오후 3시부터 본회의가 속개됨을 알려드리면서, 이상으로 제93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문화도시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48분 산회)


○출석위원(11인)
이해련김경희박현재
정길상조영명박춘덕
김종대박성원한은정
정순욱박남용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김부식
전문위원  곽창건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