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39회 제2차 본회의(2014.07.03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9회 창원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14년 7월 3일(목) 10시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1.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부의된 안건

1.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0시02분)

○의장 유원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십시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9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0시02분)

○의장 유원석 의사일정 제1항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위원은 창원시의회 위원회조례 제9조 제1항에 따라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4개 상임위원회 위원부터 선임한 다음, 각 상임위원회에서 추천한 위원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제외한 상임위원회 위원부터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의 의석에 배부되어 있는 추천안은 의원님들의 상임위원회 희망사항을 존중하면서 제1차 본회의에서 선출되신 각 상임위원장님과 논의를 거쳐,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심사숙고하여 배정하였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의원님, 배부해드린 상임위원회 추천안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있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있으십니까?

(방종근 의원 의석에서 – 예.)

예, 방종근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종근 의원 팔용, 명곡동 출신 방종근 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1대 통합의회에서 균형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그래서 2대 통합의회에서는, 저희 지역에 재개발 활성화로 재건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가 도시건설위원회에 신청을 하여놓고 오늘 자료를 보니까 경제복지여성위원회로 이렇게 편성이 되어있는데 이것은 제 의견과는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유원석 방종근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지금 이의가 있다고 손을 드신 분들이 대부분 상임위원회 선정이 마음에 안 든다 그 말씀이죠? 그렇죠? 똑같은 내용이죠?

이천수 의원님도 그렇죠?

(이천수 의원 의석에서 – 예.)

그러면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코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6분 회의중지)

(11시23분 계속개의)

○의장 유원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러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방금 배부해 드린 추천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배부해 드린 추천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께서 양보와 배려로 위원회 구성에 적극 협조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잠시 후 정회시간에 위원회를 개회하여 부위원장을 선임해 주시고, 부위원장을 포함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두 분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24분 회의중지)

(12시16분 계속개의)

○의장 유원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시간을 통하여 각 상임위원회별 부위원장이 선임되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이 있었습니다.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기획행정위원회에 강호상 의원님, 경제복지문화여성위원회에 배여진 의원님, 환경해양농림축산위원회에 조영명 의원님, 도시건설위원회에 노창섭 의원님이 각각 선임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부위원장에 선임되신 네 분의 인사는 나중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후에 같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각 상임위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대로 기획행정위원회에 강호상 의원님, 김석규 의원님, 경제복지문화여성위원회에 배여진 의원님, 김재철 의원님, 환경해양농림축산위원회에 조영명 의원님, 강영희 의원님, 도시건설위원회에 노창섭 의원님, 박춘덕 의원님, 이상 여덟 분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2시18분 회의중지)

(12시40분 계속개의)

○의장 유원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 시간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박춘덕 의원님이 선임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그러면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인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박춘덕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박춘덕 길게 말씀드리기는 좀 그렇고, 제가 두 분 위원장님 잘 보필해서 잘 가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유원석 박춘덕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강호상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강호상 안녕하십니까? 강호상 의원입니다.

초선인 제가 감히 부위원장을 맡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창원시의회의 발전된 모습과 화합된 모습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유원석 강호상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경제복지문화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배여진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복지문화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배여진 소개받은 배여진입니다.

경제복지문화여성위원회와 또 다른 위원회를 모범적이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의장 유원석 배여진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환경해양농림축산위원회 부위원장 조영명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경해양농림축산위원회 부위원장 조영명 조영명입니다. 지금 사실 제가 목이 상당히 안 좋아서, 원래는 목소리가 이런 사람이 아닙니다. 정말 노래도 잘 하는 사람인데 오늘 목이 영 가버렸습니다.

하여튼 전수명 위원장님을 옆에서 보필해서 우리 환경해양농림축산위원회가 공부하고 배우는 그런 위원회가 되는데 보필하는 그런 위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유원석 조영명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끝으로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노창섭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노창섭 도시건설위원회 노창섭 부위원장입니다.

부위원장은 대부분 초선이 하는데 제가 1대 때 기획행정위원회 간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김동수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열 분이 야당 배려차원에서 저를 부위원장으로 해 주신 것 같습니다. 야당 중에 초선이 없다보니 재선인 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도시건설위원회 김동수 위원장을 비롯해서 열 분의 동료, 선배 의원님들과 창원시의회의 발전을 위해서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유원석 노창섭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대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회기동안 원 구성을 위한 회의진행에 적극 협조하여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4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창원시 발전은 물론, 시민의 뜻에 부응하는 의회 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9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46분 산회)


○출석의원(43인)
강영희강장순강호상공창섭
김동수김삼모김석규김성일
김순식김영미김우돌김이근
김장하김종대김재철김하용
김헌일노종래노창섭노판식
박옥순박춘덕방종근배옥숙
배여진송순호손태화유원석
이민희이상인이옥선이찬호
이천수이치우이해련이희철
전수명정쌍학정영주조영명
주철우한은정황일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