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26회 제2차[폐회중]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2013.03.06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회 창원시의회(폐회중)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13년 3월 6일(수) 14시

장소 균형발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채택의 건


(14시00분 개의)

○위원장 김태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평소 바쁘신 의정활동 가운데서도 오늘 제2차 특별위원회에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1.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채택의 건

오늘은 창원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하여 위원 여러분들의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우리 기자님한테 양해 사항을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개의를 시작했으니까 본 안건 들어가기전에는 비공개로 하는 것으로 했거든요.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튼 위원여러분들 어려운 과정속에서 어제 제26회 본회의를 통해서 청사소재지 결정에 관한 권한을 의원님 55명 전원이 위임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음을 확인하고 우리 위원님들의 협조속에 특별위원회가 맡은 권한과 역할이 있습니다.

그것을 충실히 다 할 수 있도록 위원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우리가 9인회의 하면서 만나셨던 분들인데 그래도 이렇게 특별위원회를 통해서 만났으니까 그동안의 소회라든지 간단하게 지역별로 한분씩 인사를 올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김동수 위원님부터 하시죠?

김동수 위원 네, 위원장님 고맙습니다.

오늘도 두시에 개의하기로 하고 한 시간이 지났다 그죠? 좋은 결과가 있기 위해서 이런 산통이 있는 것이라고 좋게 생각하고 싶습니다.

오늘 지역별로 첨예한 문제가 있겠지만 좋은 지혜를 발휘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위원님들 어쨌든 파이팅 합시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김태웅 예, 차형보 위원님

차형보 위원 반갑습니다. 어쨌든 9인협의회를 통해서 다시 특위로 다시 만나게 되는데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반갑습니다.

○위원장 김태웅 예, 노창섭 위원님

노창섭 위원 예, 9인협의회에서 많은 논의 끝에 오늘 특별위원회가 탄생되었습니다.

먼저 한시간 이상 늦게 된 점을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어쨌든 55명 의원님께서 본회의에서 저희들에게 위임했기 때문에 지혜를 모아서 좋은 안이 도출되도록 서로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태웅 예, 황일두 위원님

황일두 위원 정말 참 어렵습니다. 이 엄청난 시간을 보내면서 여기까지 온다는 것 자체가 저도 자존심이 굉장히 상합니다. 그러나 어차피 저희들이 구성된 특위기 때문에 좋은 의견을 도출하셔서 원만하게 해결된 상황에서 편안하게 시민들이 영위를 누릴 수 있는 그런 자리를 만들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위원장님의 특별한 의지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송순호 위원 반갑습니다. 이게 지역별로 보면 어느 한쪽이 모든 것을 가지고 가는 이런 행태는 3개 지역에서 동의되고 합의되기 어려운 지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3개 지역이 공히 공감할 수 있고, 100% 만족은 못하더라도 서로 조금 양보와 타협을 통해서 적정 정도 이해할 만한 수준이 이런 측면이 있으면 서로 협의해서 원만한 해결책이 나와 주기를 기대하고 우리 위원님들도 같이 지혜를 모아봤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태웅 수고하셨습니다.

김성준 위원님

김성준 위원 김성준 위원입니다.

청사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에 함께 하게 되었는데 마음이 굉장히 무겁습니다.

우리 정치하는 분들은 툭하면 국민들을 핑계로 삼고, 우리 의회는 시민들을 핑계로 삼습니다. 우리 특별위원회 하는 50일 기간동안에 솔직하게 속에 있는 이야기도 하고 우리 의원으로서 꼭 우리 시민들을 위한다라는 생각만 가지고 한다면 저희들이 결정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 거라고 봅니다.

정말로 핑계를 대지 말고 솔직한 특별위원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태웅 예, 박철하 위원님

박철하 위원 박철하 위원입니다.

우리 특위가 필사즉생의 각오로 즉, 죽기를 각오하고 꼭 이 청사문제를 해결해서 우리 시민들에게 정말 안위라는 선물을 꼭 선사했으면 좋겠습니다.

다 같이 노력해서 결과물을 도출해봅시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태웅 예, 이성섭 위원님

이성섭 위원 예, 다들 우리 위원님들 좋은 말씀하셨는데, 어제도 제가 말씀 드렸을 것입니다.

여타의 이야기 보다는 일을 하겠다는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어떤 곳에 집중을 해서 이 문제는 반드시 통합 제1대에서 해결을 하고 관철을 시켜서 다음대 부터라도 통합 창원시가 연착륙 할 수 있는 그런 어떤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태웅 예,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한 2년 7개월 8개월 지나면서 청사 소재지 결정에 관해서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봅니다.

물리적으로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아실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미래지향적이고 시민의 편에 서서 판단을 해 주십사 하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55명의 권한이 위임된 아홉명의 특별위원이 뭔가 사명감을 가지고 의원님들 지역별로 의견을 존중해 주시고 겸허한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간단한 인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채택의 건

(15시 12분)

○위원장 김태웅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잠시 심도있는 토론을 위해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5시 13분 회의중지)

(16시 07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태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시간을 통해서 충분한 질의와 토론을 했습니다.

더 이상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채택의 건은 배부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여러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월 20일 오후 2시에 제3차 특별위원회가 개최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고 제2차 창원시현안문제해결을위한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 08분 산회)


○출석위원(9인)
김태웅이성섭김동수
노창섭차형보황일두
송순호김성준박철하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이재득
전문위원        정재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