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23회 제2차[폐회중] 균형발전위원회(2012.10.31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3회 창원시의회(폐회중)

균형발전위원회회의록
제2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12년 10월 31일(수) 10시 30분

장소 균형발전위원회실


의사일정

1.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 평가 소위원회 구성의 건


심사된 안건

1.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 평가 소위원회 구성의 건(위원장 제안)


(11시56분 개회)

○위원장 장병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2차 균형발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시정발전을 위해 회의에 참석하신 위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원활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폐회 중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님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노무용 전문위원 노무용입니다.

폐회 중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 활동사항입니다.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지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제주시 소재 호텔 라마다프라자 제주에서 개최된 2012년도 하반기 의정연찬회에 참석하셨습니다.

복지시책개선연구회의 회원인 박순애 위원과 조갑련 위원께서 30일 마산합포구 소재 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와 성산구 소재 창원 건강가정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병운 노무용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지난 제22회 임시회 제1차 균형발전위원회 2012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와 제2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제2차 본회의에서 제기된 누비자 시책에 대한 문제점과 의혹에 대하여 우리 위원회 차원의 종합적인 점검 및 평가를 위한 소위원회 구성 건에 대하여 심의를 하고자 회의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창원시의회 위원회조례 제12조 규정에 의거 소위원회 구성 건을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소위원회 구성은 위원장의 제의나 위원회 동의에 의하여 발의하여 전체 위원회에서 의결한 후 그 결정사항을 본회의에 보고하게 되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소위원회의 명칭과 구성인원, 위원장의 선임, 활동기간, 대상 범위, 소요예산의 조달 방안 등에 대하여 심의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상 개략적인 내용에 대하여 제안을 드렸습니다마는 자세한 내용은 회의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위원회의 구성 건과 운영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이의가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2시00분 회의중지)

(12시29분 계속개의)

○위원장 장병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시간에 소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대하여 충분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정회시간 중 논의된 사항에 대하여 부위원장께서는 낭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공창섭 위원 공창섭 부위원장입니다.

정회시간 중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 평가 소위원회 구성과 관련하여 집약된 사항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소위원회 명칭은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 평가 소위원회로 한다.

다음 점검대상은 누비자 시책 도입시기인 20008년부터 2012년 10월 31일까지로 하며 관련부서는 누비자 시책 추진과 관련된 감사관실, 기획홍보실, 행정국, 균형발전국 기타 관련 부서입니다.

주요 대상 분야는 누비자 구입 연도별, 일자별, 단가, 수량, 구입처, 구입방법 등 계약체결과 관련된 분야 전반, 누비자 보관대 제작 설치와 관련된 분야 전반, 키오스크 제작과 관련된 분야 전반, 키오스크 이동형 받침판 제작과 관련된 분야 전반, 누비자 터미널 구축과 관련된 분야 전반, 리폼 자전거사업과 관련 분야 전반, 누비자 시책 위·수탁과 관련된 분야 전반, 자전거도로 건설사업과 관련된 분야 전반, 누비자 시책과 관련된 기타 필요한 분야로 하였습니다.

다음 소위원회 구성은 균형발전위원회 의원 5인으로 하며 위원장 김종대 위원, 위원 공창섭 위원, 강기일 위원, 김성일 위원, 정쌍학 위원입니다.

다음 운영기간은 2012년 11월 1일부터 2013년 2월 말까지로 하며 2012년 2차 정례회 회기 중 소위원회는 휴회하기로 결정하며 위원회 의결로 연장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소위원회 운영에 필요한 경비는 문서로 요청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병운 공창섭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부위원장님께서 낭독하신 사항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1.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 평가 소위원회 구성의 건(위원장 제안)

(12시33분)

○위원장 장병운 이의가 없으므로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 평가 소위원회 구성의 건은 조금 전 부위원장님이 낭독한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소위원회 위원장님으로 선임되신 김종대 위원님으로부터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소위원회 위원장 김종대 위원 김종대 위원입니다.

누비자 시책 종합조사평가소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해야 될지, 하여튼 맡은 소임을 우리 위원님들과 함께 의논해서 충실히 임하도록 하겠고 그에 따른 내용들을 우리 균형발전위원회에 충실하게 보고해서 의견을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장병운 김종대 위원장님 고맙습니다.

여러 위원님 장시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으므로 제23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2차 균형발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34분 산회)


○출석위원(10인)
장병운공창섭조갑련
정쌍학김성일김종대
방종근강기일이찬호
박순애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노무용
전문위원   장규삼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