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84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2019.05.27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4회 창원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폐회중)
제1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19년 5월 27일(월) 11:00

장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제85회 창원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85회 창원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의장제의)


(11시21분 개회)

○위원장 이치우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84회 창원시의회(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찬회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연찬회 교육을 바탕으로 이번 제1차 정례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원활한 의사진행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먼저 전문위원님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님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노인숙 반갑습니다. 전문위원 노인숙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19년 5월 24일 창원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제85회 창원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이 의회운영위원회에 회부되었습니다.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6월 5일 10시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며, 본회의 산회 후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개최되겠습니다.

그리고 6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8일간은 각 상임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되겠으며, 6월 17일부터 19일, 21일은 각 상임위원회의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 승인 예비심사가 있으며, 6월 20일 10시에는 시정질문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승인 심사가 있으며, 6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2일간은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과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사를 위한 각 상임위원회 활동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6월 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총 24일간의 의사일정을 마치게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이치우 노인숙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의사진행 순서는 제85회 창원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하여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85회 창원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의장제의)

(11시24분)

○위원장 이치우 그러면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제85회 창원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고, 의견이 있는 위원님께서는 질의 및 토론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박선애 위원 있습니다.

○위원장 이치우 박선애 위원님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박선애 위원 저희들 지금 의사일정하고 있지요?

○위원장 이치우

박선애 위원 6월 5일날 정례회 본회의를 개최할 때 식전공연으로 한 15분 정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이 계획되어 있네요?

○위원장 이치우

박선애 위원 제 생각에는, 저희 창원시는 이렇게 정례회를 시작할 때마다 의원 수도 많지만, 또 참석공무원들도 많고 그래서 늘 주차장이 협소해서 아침에 보통 기본이 서너 바퀴를 돌아야 되는데 이걸 꼭 이렇게 아침에 공연을 해야 될까, 좋은 아이디어이지만 제 생각에는 차라리 마치고 난 뒤에 이 분들을 좀 오시게 하면 이 분들도 여유로울 것이고, 이 분들은 이렇게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침 일찍부터 장비를 싣고 와야 되고, 그리고 저희 의원들은 또 본회의에 정말 늦으면 안 되기 때문에 관계 공무원들하고 굉장히 주차장이 더욱 더 번잡해 지는 날인데 이 시간 변경이 저는 조금 필요하지 않나 하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만, 우리 위원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위원장 이치우 우리 박선애 위원님께서 지적하신 주차난 문제는 사실상 우리 정례회나 임시회 기간 동안에는 주차관리를 우리 직원들이 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임시회나 정례회를 할 때 우리 시립오케스트라나 이런 장애인 쪽이나 이런 쪽에서 많이 공연을 하고 있는데 그렇게 우려할 정도의 주차난은 없을 것 같고요.

물론 시간을 말씀하셨는데 또 본회의가 끝나고 나면 의원님들이 각 지역구 행사가 바빠서 빨리 가셔야 될 의원님들도 있고 그래서 아침에 하는 게 저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좋을 듯 싶습니다.

박선애 위원 우리가 행정감사나 정례회 기간보다는 7월 임시회나 다른 기간도 참 좋을 것 같은데 가장 많은 안건을 다루어야 하는, 정말 마음이 많이 급한 이런 시기라서 제가 이야기를 했고, 이 아이디어나 공연 자체는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들이 들어볼 필요성도 있고, 그래서 본 위원의 개인 생각을 얘기한 겁니다.

○위원장 이치우 우리가 본회의를 하면 산회 후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야 되거든요, 바로. 그렇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그렇게 여유롭지 못하게 되면 아침에 하는 것도.....

박선애 위원 이거는 의뢰가 들어온 겁니까? 우리들이 기획한 겁니까?

○의회사무국장 임인한 요청이 있었습니다.

박선애 위원 요청이? 이 때 하고 싶다는 요청이.

○의회사무국장 임인한 장애인 단체에서.

박선애 위원 장애인단체에서? 아! 그러면 들어줘야 되겠네요.

예,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치우 박선애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 및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 및 토론을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85회 창원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2019년 6월 5일부터 6월 28일까지 24일간 하는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85회 창원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고,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8분 산회)


○출석위원(6인)
김경희박선애백승규
백태현이우완이치우


○출석공무원
의회사무국장 임인한
의회담당관 신선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