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창원시의회

제76회 제2차 본회의(2018.07.02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창원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6회 창원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창원시의회사무국


일시 2018년 7월 2일(월) 15시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1.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부의된 안건

1.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5시02분 개의)

○의장 이찬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6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은 전자회의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5시02분)

○의장 이찬호 의사일정 제1항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위원은 창원시의회 위원회조례 제9조 제1항에 따라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4개 상임위원회 위원부터 선임한 다음, 정회 시간 중 각 상임위원회에서 추천한 위원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제외한 상임위원회 위원부터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의 의석에 배부되어 있는 추천안은 의원님들의 상임위원회 희망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제1차 본회의에서 선출되신 각 상임위원장과 논의하고 협의를 거쳐 배정하였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의원님, 배부해드린 상임위원회 추천안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주철우 의원 의석에서 – 이의 있습니다.)

예, 주철우 의원님 앞으로 나오셔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철우 의원 주철우 시의원입니다.

일단 신청을 반영한 것 같지는 않고요. 일방적으로 정해진 것 같습니다.

일방적으로 정해진 것 같고, 일단은 저희 경제복지여성위원회 문제점을 말씀드리면 저희 지역, 작은 소지역에 의원이 2명이나 같이 배치되어 있고요. 또 환경해양농림위원회를 볼 것 같으면 의창구 지역 의원들이 대거 들어가 있습니다. 대거 들어가 있고요. 좀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이찬호 주철우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코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5시05분 회의중지)

(17시02분 계속개의)

○의장 이찬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양보와 배려로 위원회 구성에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배부해 드린 추천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공창섭 의원 의석에서 – 이의 있습니다.)

공창섭 의원님께서는 발언대에 나오셔서 발언하시기 바랍니다.

공창섭 의원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봉림동, 용지동의 공창섭 의원입니다.

유인물에서 보시다시피 기획행정위원회 정원이 11명인데 정당 배분을 보면 4명, 6명, 1명 되어 있고요. 경제복지여성위원회 보면 더불어민주당 7명, 자유한국당 4명입니다. 이거는 바꾸어가지고 어느 정도 비율을 맞추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본의원이 처음 신청한대로 저를 기획행정위원회에 보내 주시고, 자유한국당에서 빼셔 가지고 경제복지여성위원회로 한 명 보내 주시기를 강력히 요청합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이찬호 공창섭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의석에 배부해 드린 상임위원회 추천안은 각자 의원님들의 상임위원회 희망신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해서 각 상임위원장과 깊은 논의를 거쳐 심사숙고하여 배정하였으나 여기 계신 의원님 모두가 100% 만족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부의장님과 각 상임위원장님 그리고 이의를 제기하신 공창섭 의원님께서는 상임위원회 선임에 관하여 다시 한번 논의코자 합니다.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7시04분 회의중지)

(19시10분 계속개의)

○의장 이찬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럼 정회시간을 통해 협의해서 조정된 위원회 추천안대로 의결을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배부해 드린 추천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잠시 후 정회시간에 위원회를 개회하여 부위원장을 선임해 주시고, 부위원장을 포함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두 분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을 위하여 오후 7시 40분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9시12분 회의중지)

(20시52분 계속개의)

○의장 이찬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시간을 통하여 각 상임위원회별 부위원장이 선임되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이 있었습니다.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기획행정위원회 백태현 의원님, 경제복지여성위원회 이우완 의원님, 환경해양농림위원회 전홍표 의원님, 문화도시건설위원회 김경희 의원님이 각각 선임되었음을 통보받았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각 상임위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대로 기획행정위원회 백태현 의원님, 백승규 의원님, 경제복지여성위원회 이우완 의원님, 박선애 의원님, 환경해양농림위원회에는 이미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치우 의원님 그리고 전홍표 의원님, 문화도시건설위원회에는 김경희 의원님, 정길상 의원님 이상 여덟 분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 오후 2시 개원식을 시작으로 개의한 본회의가 벌써 9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보고는 효율적인 의사진행을 위해 서면으로 통보받아 다음 본회의에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인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백태현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백태현 반갑습니다. 얼굴로 보면 4선인데 제가 초선입니다.

초선의원으로서 우리 위원회뿐만 아니라 의회 전반적으로, 제가 사회생활을 많이 했으니까 우리 의원들끼리 당을 떠나서 화합할 수 있는 그런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찬호 다음은 경제복지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이우완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복지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이우완 반갑습니다. 내서읍 이우완입니다.

경제복지여성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우리 김순식 위원장님을 잘 보필하면서 모든 의원들이 원활하게 화합해서 상임위 활동 잘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이찬호 다음은 환경해양농림위원회 부위원장 전홍표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경해양농림위원회 부위원장 전홍표 더불어 의정활동을 같이 해 나갈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선배 의원 여러분! 열심히 잘 하겠습니다.

화합과 협치 그것이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는 의정활동을 도와 가면서 하겠습니다.

열린 두 귀, 튼튼한 다리, 그리고 건강한 손으로 열심히 보필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이찬호 끝으로 문화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경희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경희 반갑습니다.

성산구 나 선거구 반송, 중앙, 웅남지역의 김경희 인사드립니다.

우리 지역은 존경하는 이찬호 의장님이 같은 지역구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름이 김경희 여자이름이다 보니까 선거 때 본인이냐 하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상임위 이해련 위원장님 잘 모시고 상임위 활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찬호 방금 인사하신 네 분의 부위원장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소속 의원님들과 화합하여 원만하고 활발한 위원회가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3대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였습니다.

어제와 오늘 원 구성을 위해 회의진행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사무국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4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창원시 발전은 물론 시민의 뜻에 부응하는 의회 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의원님들께서는 최선을 다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76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20시59분 산회)


○출석의원(43인)
공창섭구점득권성현김경수
김경희김상찬김상현김순식
김우겸김인길김장하김종대
노창섭문순규박남용박선애
박성원박춘덕박현재백승규
백태현손태화심영석이우완
이종화이찬호이천수이치우
이헌순이해련임해진조영명
전병호전홍표정길상정순욱
주철우지상록진상락최영희
최은하최희정한은정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